UPDATED. 2024-03-28 19:25 (목)
목포대 교육혁신개발원,‘2019 슴알뜨(SM-ART) UCC공모전 시상식 및 시사회 개최
목포대 교육혁신개발원,‘2019 슴알뜨(SM-ART) UCC공모전 시상식 및 시사회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20.01.0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대학교 교육혁신개발원(원장 오장근)은 지난 1월 3일 11시부터 교내 플라자 60 3층 다목적 학습실에서 21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2019 슴알뜨(SM-ART) UCC 공모전 시상식 및 우수작품 시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2019학년도 2학기부터 새롭게 시작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MIC(Mobile, Impeachment, Connection) 세대를 대변하는 재학생들이 사회 변화의 흐름을 읽어내고 세상과 영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슴알뜨(SM-ART) UCC 공모전은 다큐멘터리, V-log, 지역문화 홍보, 삶의 가치에 관한 이야기 등을 주제로 총 24편 62명이 참여하였고, 이 중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5팀을 선발, 총 9팀 25명의 학생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 행사는 ▲시상식 ▲심사위원 강평 ▲수상작 시사회로 진행하였으며, 9편의 수상작을 함께 감상하면서 감독의 관점에서, 그리고 관객으로서 자신의 영상과 타인의 영상에 감상평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김순규 부장(목포MBC)은 “좋은 작품은 ‘아이템-형식-구성’이 자연스럽게 드러났을 때인데, 몇몇 작품은 상당한 수준으로 평가받을 만하다.”라는 심사평과 함께 1인 미디어와 V-log 형식의 콘텐츠 제작 방법, 인터뷰 구성 작품에 대한 질문법 등 영상 촬영에 대한 팁과 실수를 줄일 방법도 함께 제시하였다.

 

 오장근 교육혁신개발원장은 “작품마다 주제를 가지고 자신의 메시지를 담아 영상으로 완성하였다. 그 안에는 목포대 학생들의 고민과 생각, 가치관들이 오롯이 담겨 있어 보는 내내 즐거웠다.”라며 향후 공모전에 대해 지속적인 운영을 약속했다.

 

수상자 내역은 다음과 같다.

<최우수상>
▲ 국도 1호선 영화제 송현진(정치언론홍보학과 4)

<우수상>
▲ 누구세요? 송도현(무역학과 1), 조승연(아동학과 1)
▲ HOLLY GUNSAN 원이슬(사학과 4)
▲ 자존감 지키기 SONG 김하주, 이수인, 서윤주(간호학과 1), 임효재(친환경바이오융합학과 1)

<장려상>
▲ 이제는 우리가 책임져야 할 시간 최지은(인문학부 1), 김아연, 박지연, 이수빈(중국언어와문화학과 1)
▲ 거울 윤현정, 배세린, 임종호(국어국문학과 2), 조은강, 유영민(국어국문학과 1)
▲ 나의 꿈은 김범준(정보전자공학과 4)
▲ 소통이란 이런거야 박정은, 박주영(식품공학과 2)
▲ 정직이란 우성민(전기공학과 3), 김영현(영어영문학과 3), 이민서(법학과 3), 전은규(간호학과 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