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1:45 (금)
대구한의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공모전 시상
대구한의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공모전 시상
  • 교수신문
  • 승인 2020.01.06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강과정 및 체험수기, 나만의 강좌 활용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공모전 참가

대구한의대학교(변창훈 총장) 교수학습센터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를 수강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했다.

 

K-MOOC는 고등교육에 대한 평생학습 기반 마련과 교육의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해서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이다.

 

이번 공모전은 2019학년도 2학기 기간 동안 개설한 세 개의 K-MOOC 강좌인 인문학을 품은 한의학 인간, 향을 만나다 알기 쉬운 한방화장품 제조학를 수강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학생들은 수강과정 및 체험수기, 나만의 강좌 활용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공모전에 참가했으며, 교수학습센터는 진솔성, 감동성, 적합성, 형식성, 홍보성 등 심사평가에 따라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발했다.

 

지난 19일 학술정보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한의예과 장세린 학생(2학년)이 대상 의료산업융합학부 백재원 학생(2학년)과 화장품공학부 박정은 학생(2학년)이 최우수상 중등특수교육학과 민지호 학생(2학년) 2명이 우수상 한의학과 김현지 학생(4학년) 2명이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을 지급했다.

 

남미경 교육혁신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습자들의 관점에서 K-MOOC 강좌를 어떻게 활용하고 이해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습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배움의 열정을 채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K-MOOC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