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2:25 (수)
서강대, AI 빅데이터 이노베이션 MBA과정 신설
서강대, AI 빅데이터 이노베이션 MBA과정 신설
  • 교수신문
  • 승인 2020.01.0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강대학교(총장 박종구) 경영전문대학원에 'AI 빅데이터 이노베이션 MBA' 과정이 신설된다. 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AI 빅데이터 기술과 비즈니스 영역을 접목하여 교육하는 석사학위 프로그램으로,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2020년 3월 신입생부터 선발하며, 원서접수는 2019년 12월 18일~27일, 2020년 1월 9일~15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AI 빅데이터 이노베이션 MBA 과정(AP 트랙)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가를 꿈꾸거나 관련 스타트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컴퓨터공학 비전공자나 인문계 전공자라도 전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인공지능 빅데이터의 시대에서 필요한 3가지 핵심 역량, 컴퓨팅 기술, 데이터 분석, 비즈니스 역량을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과정에는 ‘2019년 Best Masters Ranking’의 데이터 애널리틱스 분야에서 대한민국 1위로 선정된 서강대 경영학과 Pro-MBA ‘Business Analytics’ 분야의 강사진이 모두 참여하여 인공지능 빅데이터의 중요한 4개 영역(인공지능, 빅데이터, 데이터 애널리틱스, 비즈니스 이노베이션)의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하도록 지도한다. 또한 특정 주제를 가지고 교수와의 일대일 코칭을 통한 맞춤형 교육을 지향하며, 팀 프로젝트를 통하여 실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해 보는 과정으로 마무리한다.
특히 강의시간을 토요일 전일제로 운영하고, 원격수업도 병행하여 3개 학기 내에 해당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에 직장인들도 1년 정도의 토요일 전일 투자를 통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가로 탄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