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00 (토)
호남대 손완이 교수, ‘국제화 유공’ 부총리 표창
호남대 손완이 교수, ‘국제화 유공’ 부총리 표창
  • 교수신문
  • 승인 2020.01.0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학생 유치·만족도 향상 등 다양한 국제교류, 한국문화 전파 ‘공헌’

호남대학교 손완이 국제교류본부장이 대학 국제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02년부터 호남대학교에 재직 중인 손완이 국제교류본부장은 중국어학과 교수와 중국 항주 세종학당장을 겸임하면서 어려운 국제교류 여건 속에서도 외국인 유학생 15백여명을 유치해 대학의 국제화에 크게 기여해 왔다. 특히 교육부가 불법 체류율 1%미만 대학에 부여하는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인증기관에 3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유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 왔다.

 

또 중국 항주 절강관광대학과 키르기스스탄 오시기술대학의 세종학당을 효율적으로 연계 운영하면서 우수기관으로 인정받는 등 해외 한국문화 및 언어 보급 확산에도 크게 기여해 왔다.

 

이와 함께 중국 교육부 공자학원과 주광주 중국총영사관, 광주광역시 차이나센터 유치와 운영 등에 기여해 중국과의 다양한 교류활동에 힘을 보탰다. 광주광역시 국제화추진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제교류 프로그램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호남대와 중국 상하이대학과의 ‘2+2 복수 학위제를 성공시켜 중국 명문대학 유학기회를 제공하는 등 국제교류 업무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온 국제교류 전문가로 정평이 나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