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35 (금)
숭실대 GTEP사업단, ‘2019 글로벌 이커머스 스쿨’ 최우수상 수상
숭실대 GTEP사업단, ‘2019 글로벌 이커머스 스쿨’ 최우수상 수상
  • 교수신문
  • 승인 2019.12.13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통상학과, 벤처중소기업학과

숭실대학교(총장 황준성) ‘TRAID’ 팀이 지난 11월 29일(금) 오후 서울 강남구에 있는 코엑스 4층에서 시행된 ‘2019 글로벌 이커머스 스쿨(Global E-commerce School)’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산학협동재단,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하여 전자상거래 및 글로벌 창업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아마존, 이베이, 큐텐 등 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한 청년 창업 및 글로벌 셀러 양성뿐만 아니라 밀착 멘토링을 통하여 대학생들의 B2C 글로벌 플랫폼 운영 실무 능력을 강화하고 수출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무역(TRADE)’와 ‘돕다(AID)’의 합성어인 ‘TRAID’팀은 김성민(글로벌통상학과 4학년) 팀장을 필두로 정상수(글로벌통상학과 4학년), 이종원(글로벌통상학과 3학년), 최송민(벤처중소기업학과 3학년) 학생으로 구성되었다.

‘TRAID’ 팀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미국 현지 시장동향과 소비자들의 성향 등을 체계적으로 데이터 분석을 하였으며, 국내 제조기업·해외 OEM 제조기업에 직접 사입 또는 수입한 제품을 미국 아마존을 통해 전량 판매를 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TRAID’ 팀의 최송민 학생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하여 국내 중소기업들의 온라인을 통한 해외진출의 어려움을 체감할 수 있었고, 증가하는 전자상거래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실무특화 멘토링 프로그램과 같이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