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30 (토)
서울대 공대, ‘ENNOvation Tank 시즌Ⅱ’ 10개 기업 선정
서울대 공대, ‘ENNOvation Tank 시즌Ⅱ’ 10개 기업 선정
  • 교수신문
  • 승인 2019.11.1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에노베이션 탱크(ENNOvation TANK, 이하 에노탱크) 시즌 Ⅱ’의 최종 10개의 스타트업 기업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에노탱크는 공학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의 실질적인 투자 유치와 성장을 돕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약 30억원 이상의 투자를 이끌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에노탱크 시즌 I에 이어, 이번 시즌 Ⅱ는 처음부터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털이 참여하는 투자집중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에노탱크 시즌 Ⅱ에서 선정된 기업으로는 ▲(주)스마투스코리아(초소형 pH 센서와 무선통신이 내재된 차세대 구강 진단장비) ▲(주)팀엘리시움(3D 센서 기반 의료용 진단 기기) ▲로켓뷰(주)(오프라인 프라이스택을 연동하여 세부 내용을 검색하는 모바일 앱 '찍검') ▲(주)모라이(실제 도로의 정밀 지도 기반 3차원 가상환경 자율 주행 기술 검증 시뮬레이터) ▲(주)엘에스테크놀로지(고효율 고도정수처리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워터그리드형 난분해성 오폐수 통합 관리 서비스)의 피칭 발표 5개 팀이 있다.
이와 함께 ▲엠에치기술개발(주) (전기자동차 메인 모터 냉각 파이프) ▲메디히어(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 의사 추천 의료 O2O 플랫폼) ▲(주)비바이노베이션(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질병 예측 서비스) ▲2Luck(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기반 화주/차주 매칭 서비스 플랫폼) ▲위노베이션(구강 카메라, 캠티스트)의 부스 운영 5개 팀이 포함된다.
이상 10개 선정기업은 총 7,5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받는다. 심사는 국내 유수의 7개 벤처캐피털사에서 구성한 전문 심사위원들이 맡아 심사단계에서부터 실질적인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피칭 발표 5개 팀은 투자 집중형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해 내년 3월로 예정된 데모데이에서 사업 성과를 소개하는 피칭 발표를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