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9 15:17 (화)
연세대 박지영-서울대 이치헌·민건호 최우수상
연세대 박지영-서울대 이치헌·민건호 최우수상
  • 교수신문
  • 승인 2019.10.18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회 대학생·대학원생 지식재산 우수논문 공모전 시상식

특허청(청장 박원주)이 주최하고 한국지식재산연구원(원장 권택민)이 주관한 제14회 대학생·대학원생 지식재산 우수논문 공모전 시상식이 10월 16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되었다.

특허청과 한국지식재산연구원은 지식재산 인재발굴과 역량 배양을 목적으로 매년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우수논문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시상식에는 특허청 정연우 산업재산정책과장, 한국지식재산연구원 권택민 원장을 비롯해, 공모전에 참여했던 참가자들과 가족 등이 참석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연세대, 성균관대, 서울대 등 전국 20개 대학에서 총 44편의 논문이 출품되었으며, 경쟁 부문별 최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2편, 우수상(특허청장상) 2편, 장려상(한국지식재산연구원장상) 4편 등 총 8편의 논문이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대학원생 부문 최우수상은 연세대학교 박지영 학생이 투고한 “기업지배구조와 혁신활동에 관한 연구”논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학생 부문 최우수상은 서울대학교 이치헌, 민건호 학생이 공동으로 연구한 “표준필수특허의 실시료 산정기반에 대한 논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허청 정연우 산업재산정책과장은 “표준특허, 직무발명, 오픈마켓 등 다양하고 시의적절한 주제에 대하여 참신하고 독창적인 방법으로 접근했다는 점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고 평가하면서 “모든 공모전 참가자가 지식재산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바탕으로 미래를 이끄는 지식재산 인재가 되어주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수상자들은 시상식에 이어 국내연수로서 특허청과 특허심판원을 방문해 특허심사ㆍ소송 절차를 현장에서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수상자들은 11월에는 7일 일정의 해외연수를 통해 미국 특허상표청 등 해외 지식재산 유관기관을 견학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