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45 (금)
고려대 공과대학, 박물관과 함께하는 대중 융합강연회 운영
고려대 공과대학, 박물관과 함께하는 대중 융합강연회 운영
  • 교수신문
  • 승인 2019.10.1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 공과대학(학장 김중훈)은 10월 10일부터 12월 12일까지 총 10주에 걸쳐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고려대 박물관 4층 교육실에서 고려대학교 융합렉처 시리즈 <첨단유산 우리 유산에 새겨진 첨단 미래를 읽다> 인문학-공학 융합 대중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고려대학교가 자랑하는 위대한 유산과 고려대학교가 발전시켜 나가는 과학/기술의 미래 유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고려대 공과대학에서 주관하고 고려대 박물관 후원으로 기획됐다.

10월 10일 첫째 주에는 “고려청자와 정보 디스플레이 기기에서 보는 색채의 기술”(문화유산융합학부 방병선 교수와 전기전자공학부 주병권 교수)이라는 주제로 콜라보 강연회를 실시한다. ▲둘째 주에는 “빛의 속도로 달리다: 5마패와 5G이동통신, 그리고 인간의 삶”(역사교육과 권내현 교수, 전기전자공학부 강충구 교수)이란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셋째 주는 “동궐도와 드론”이라는 주제로(사학과 조명철 교수와 건축사회환경공학부 주영규 교수)의 강의가 이어진다. 나머지 강의 주제와 자세한 내용은 고려대 박물관 홈페이지와 고려대 공과대학 02-3290-4081 문의하면 되고, 모든 강연 무료다.

이번 융합강연을 기획한 김중훈 고려대 공과대학장은 “고려대 박물관은 동궐도, 혼천시계를 비롯하여 많은 국보와 우수한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 시간을 통해 문화유산이 일반 대중들에게 널리 소개될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최근 고려대학교 공과대학이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데, 강연회를 통해서 일반 대중들에게 공학자가 만들어 가는 새로운 첨단 기술을 미래의 유산으로 만들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