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20 (화)
목포대 - 11번가 - 전남생산자협동조합 업무협약체결
목포대 - 11번가 - 전남생산자협동조합 업무협약체결
  • 교수신문
  • 승인 2019.08.0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NC+사업단 전자상거래 인재양성을 위한 11번가 서포터즈 발대식 함께 진행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 사업단(단장 이상찬))은 지난 7월 26일(금) 목포대 70주년 기념관에서 ‘목포대학교 - 11번가 주식회사 · 전남생산자협동조합’과의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LINC+사업단은 업무협약 현장실습 인턴십으로 학생들의 취·창업을 지원하고, 온라인 셀러 양성 교육과정 개발 및 전자상거래 인재를 양성하여 전남지역 우수업체의 온라인 매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전남생산자협동조합과는 ‘전남생산자분과’ 미니클러스터를 진행함으로써 전남생산자들의 연대를 통한 유통망 확보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미니클러스터 분과 모임을 통한 협업 기회 확대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 · 지역사회 · 기업간‘ 상생 협력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같은 날 목포대는 “11번가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했다. 서포터즈로 선발된 학생들은 11번가 내 전남 지역 특산물의 온라인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젊은 온라인 이용 고객들의 눈높이에서 SNS 채널을 통해 전남지역 우수 농수축산물의 홍보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11번가 서포터즈로 선발된 학생들은 인턴십 기회를 얻게 된다.

한편, LINC+ 이상찬 단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글로벌셀링RCC를 통한 전남 지역 농가에 실질적 도움을 주면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른 지역들과의 MOU 체결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