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45 (금)
서울대학교 글로벌R&DB센터-세계은행, 기술 혁신 분야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서울대학교 글로벌R&DB센터-세계은행, 기술 혁신 분야 협력을 위한 MOU 체결
  • 교수신문
  • 승인 2019.08.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서울대학교 글로벌R&DB센터와 세계은행(World Bank)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7월 23일 차국헌 공과대학 학장, 황준석 글로벌R&DB센터장, 마틴 레이저 세계은행 한국·중국·몽골 담당 국장, 소훈섭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울대 글로벌R&DB센터와 세계은행(World Bank)은 23일 업무 협약을 맺고 ▲과학, 기술, 교육 관련 분야에서의 경험과 전문 지식 교환 ▲행사, 세미나, 컨퍼런스, 회의 등의 공동 주관 등을 통해 글로벌 혁신에 앞장서기로 했다. 
서울대 글로벌R&DB센터는 ICT 과학기술 분야 글로벌 협력 플랫폼을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 산학협력, 글로벌 협력, 연구 및 컨설팅 활동 등을 수행하며 글로벌 과학기술 혁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 나아가 세계은행(World Bank)과의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글로벌 혁신, 과학기술, 교육 등의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맺었다. 
세계은행(World Bank)은 개발도상국에 대한 원조 및 차관을 제공하는 국제금융기관으로, 세계 빈곤 퇴치와 공동번영을 목표로 한다. 전 세계 100여개 국에 국가사무소를 두고 경제개발, 기후변화 대응, 연구 및 교육 등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차국헌 공과대학 학장은 “이번 MOU 체결은 서울대학교가 향후 글로벌 혁신의 리더로서 성장하는데 필요한 핵심 파트너십을 확보했다는 의미를 갖는다”라며, “서울대학교와 세계은행이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기술 혁신 분야를 더 발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