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20 (금)
서경대,‘2019 GKS 주요 국가 학생 초청 연수’ 성료
서경대,‘2019 GKS 주요 국가 학생 초청 연수’ 성료
  • 교수신문
  • 승인 2019.07.2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우간다, 카자흐스탄, 프랑스, 파라과이 등 26개국 30명 대상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GKS 26개국 학생들 30명을 대상으로 7월 9일부터 19일까지 11일간 서경대에서 실시한 초청 연수를 성공리에 끝냈다.

서경대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역사 및 문화 특강, 기아자동차와 삼성디지털 시티 등의 기업체 견학, 서울대학교 규장각 방문, 도자기 및 송편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를 진행했으며 여주의 신륵사를 방문하여, 템플스테이를 하기도 했다. 특히 서경대에 특화된 한국의 IT, K-Pop 등의 특강이 진행되었고, 한국어 수업은 생활한국어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그 밖에 재학생들과의 교류, 태권도 배우기 등의 문화체험, 홈스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서경대는 이들 연수생들이 연수 후 서경대에 입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경대에서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한국 장학생 유치사업 등과 연계해 참여 대학이 소재한 지역별 특화된 산업 분야 관련 전공을 집중 소개하고 다양한 입학정보 등을 제공해 유학과 연계하거나 향후 친한·지한 인사로 양성해 나갈 방침이다.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018년에 이어 올해도 ‘2019 GKS(Global Korea Scholarship: 대한민국 정부 초청 외국인 대학원 장학생) 주요 국가 학생 초청 연수’ 사업의 위탁 기관으로 연속 선정됨에 따라 국립국제교육원으로부터 총 8천450만 원을 지원받아 연수를 진행했다. 국립국제교육원의 이번 연수기관 지원 사업에는 서경대를 비롯해 전국에서 경북대, 부산외대, 조선대 등 4개 대학이 선정되어 동시에 연수가 이루어졌다.

초청연수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인성교양학부 박부남 교수는 “서경대가 국립국제교육원의 ‘2019 GKS 주요국가 학생 초청연수’를 작년에 이어 올해 또다시 개최하게 된 것은 그만큼 외국인 유학생(유학 희망자)들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과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글로벌 실용교육 중심 대학이라는 대학 정체성에 걸맞게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