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50 (토)
강원대학교-춘천시, ‘지역협력관’ 파견 협업체계 강화
강원대학교-춘천시, ‘지역협력관’ 파견 협업체계 강화
  • 교수신문
  • 승인 2019.07.2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 지역상생 사업추진 탄력 전망

강원대학교가 강원도에 이어 춘천시의 ‘지역협력관’ 파견을 계기로 지역상생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강원대학교는 7월 15일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춘천시가 지난 12일자 승진·전보인사를 통해 지역협력관으로 파견한 허춘구 사무관(5급)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에 앞서, 강원대학교는 최근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강원도와 시·군 지자체 공무원들이 상주하는 ‘지역협력실’을 설치했으며, 강원도는 지난 1일자로 김미나 사무관을 강원대학교에 파견했다.

삼척시에서도 지역협력관이 주2회 삼척캠퍼스에서 근무하며, 대학축제와 지역축제 공동 개최, 도계캠퍼스 이동수업 규제 완화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논의하고 있다.

강원대학교는 신속한 의사결정과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한광석 교육연구부총장을 지역협력실장으로 겸보하고, 주요 보직자를 포함하는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삼척지역협력실장은 김경남 삼척부총장이 맡았다.

앞으로 지역협력실은 국립대학 육성사업을 비롯한 정부 재정지원사업과 지자체·산업계와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방안을 검토하고, 각 사업별 지자체 유관부서와의 창구 역할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대학과 지자체 부서별로 제각각 진행돼 오던 협력업무를 총괄 수행하는 가교역할을 하게 되며, 이를 통해 보다 긴밀하고 구체적인 협력사업 추진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헌영 총장은 “우리대학은 캠퍼스 산학단지 조성, 통일교류를 위한 접경지역과의 연계협력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역협력실 설치를 계기로 산학협력 활성화, 대학도시 조성을 비롯한 지자체와의 주요 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