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10 (금)
대구한의대 재학생 글로벌 역량 강화 위한 외국어교육 지원
대구한의대 재학생 글로벌 역량 강화 위한 외국어교육 지원
  • 교수신문
  • 승인 2019.07.2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 2주동안 '제1차 영어아카데미' 운영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외국어교육 지원 사업으로 자기 주도적 외국어 학습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제1차 영어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이번 영어아카데미는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15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2주 동안 행복기숙사에서 다양한 영어 커리큘럼과 영어리더로서의 자질 향상을 위한 자기주도적 학습법을 교육받았다.


12일 가진 수료식에서는 아카데미 활동 영상 상영, 참가학생 소감 발표, 1기 영어리더 임명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간호학과, 바이오산업융합학부, 화장품공학부, 제약공학과, 의료공학전공 등 14명이 수료했다. 영어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학과로 돌아가 2학기부터 영어리더로 활동할 예정이다.


화장품공학부의 이유정 학생(3학년)은 수료식 소감 발표회에서 “영어아카데미에 처음 참석할 때는 너무 부담이 되었지만, 공부를 하다 보니 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혼자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미숙했었는데 영어아카데미를 통해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으며 영어리더로 활동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성화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이번 영어 아카데미는 학생들에게 주입식 교육보다는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고, 영어 리더로서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했으며, 학생들은 각자의 전공으로 돌아가 스스로 스터디를 구성하고 리더로 활동할 계획이라”면서“특히 사업단은 이런 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이 지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