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45 (목)
연세대, 리스토 실라즈마 노키아 회장 특강
연세대, 리스토 실라즈마 노키아 회장 특강
  • 교수신문
  • 승인 2019.04.2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이 글로벌 CEO 톡 시리즈 4번째 순서로 리스토 실라즈마 노키아 회장 초청 특강을 열었다. 실라즈마 회장은 핀란드 보안업체 에프시큐어(F-Secure) 창업자다. 2008년 노키아 이사회에 가입해 2015년 5월 이사회 의장이 됐다. 지멘스 네트워크와 알카텔루슨트 인수를 통해 노키아를 장비사업에서 네트워크 인프라 산업의 글로벌 강자로 변신시킨 주인공이다. 헬싱키공과대학교 이학 석사 학위, 2018년 알토대학교 기술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길수 경영대학장은 “디지털 경제 시대 기업의 부침은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속도가 빨라졌다. 영원할 것 같았던 코닥과 시어즈백화점이 사라졌는데 노키아도 예외가 아니었다. 이번 강연은 한 기업의 위기를 넘어 핀란드 경제에 많은 영향을 끼쳤던 노키아를 위기에서 회생시킨 리스토 실라즈마만의 혁신과 전략을 들을 귀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글로벌 CEO 톡(Global CEO Talk)을 정기 개최하고 있다. 미래 기업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열망을 일깨우고 글로벌 리더가 경험하는 세상의 변화를 간접적으로 체득함으로써 학생들의 사고를 더욱 유연하게 하기 위해서다. 지금까지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 홍석현 중앙홀딩스 회장, 지영석 엘스비어 회장 등이 강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