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14:14 (금)
[창간 27주년 축사] 4차 산업혁명 이끄는 선도역할 해주길
[창간 27주년 축사] 4차 산업혁명 이끄는 선도역할 해주길
  • 교수신문
  • 승인 2019.04.25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먼저 ‘교수신문’ 창간 27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최근 한국에서도 4차 산업혁명이 일어나서 스마트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대학교육도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방향으로 나가야 합니다.
한국에서도 이미 시작된 4차 산업혁명으로 정보 통신기술(ICT)과 제조업의 융합(fusion)으로 이루어지는 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 로봇, SNS(Social Network Service), 가상현실, Big Data 등이 보급되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는 on-line 일처리가 크게 늘어날 것이기 때문 在宅 근무가 가능해지고 단기 프로젝트형 일자리가 늘어날 것이며 근로시간과 근로장소의 제약이 없어지거나 있더라도 현재보다 현저히 감소될 것입니다. 따라서 대학교육도 전공 여하를 막론하고 ICT 교육을 강화해야 할 것이고 ICT 교육을 받은 대학 졸업생의 취업이 훨씬 쉬워질 것입니다.
한국의 경우 통계청이 발표한 1990~2015년간의 경제성장률 자료를 분석해보면 경제성장률이 높을 때엔 항상 소득분배가 개선되었던 역사적 사실이 立證되었습니다. 정부가 ‘신성장동력산업’을 발굴 육성해서 경제성장률을 끌어 올리는 정책을 펴야 근로자의 소득도 증대될 것입니다.
앞으로 ‘교수신문’은 한국의 지속적인 높은 경제성장률로 국민소득을 높이기 위해 4차 산업혁명과 5차 산업혁명이 요구하는 대학교육을 先導하는 역할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