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00 (금)
인천대 산학협력단 ‘제품단위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 지원 사업’ 선정
인천대 산학협력단 ‘제품단위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 지원 사업’ 선정
  • 교수신문
  • 승인 2019.01.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천대
사진제공=인천대

인천대(총장 조동성) 산학협력단(단장 옥우석)이 특허청에서 지원하는 ‘제품단위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본 사업은 시장의 요구에 따라 제품별로 특허를 묶어 기업에게 효율적으로 특허를 이전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천대를 주관기관으로 △인하대 △명지대 △한국산업기술대 △숭실대가 컨소시엄을 구성한다. 각 대학은 보유한 기술 중 ‘에너지 고효율화 네트워크’ 기술을 테마로 선정해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예정이다.

산업환경 및 일상생활에서의 IoT(사물인터넷)화가 진행되며 센서의 수요증대로 인한 유지관리 및 에너지 효율화 방안과 배터리 교환이 필요 없는 독립전원 센서 디바이스 기술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에너지 고효율화 네트워크’ 적용 대상 산업군으로는 △웨어러블 전자기기 산업군 △제조업 기반 스마트 팩토리 산업군 △계측 제어용 임베디드 산업군 △의료기기 및 바이오 제품 산업군 △드론과 항공장비 배터리 경량화 및 사용시간 연장 관련 산업군 등을 둘 수 있다.

옥우석 인천대 산학협력단장은 “인천대 외 4개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공공기술을 기업에게 기술이전을 통해 에너지 고효율화에 크고 의미 있는 성과가 창출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