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제1회 대한민국 성인교육대상 시상식 열려
제1회 대한민국 성인교육대상 시상식 열려
  • 장우진
  • 승인 2019.01.03 09: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성인교육학회

지난달 29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한국성인교육학회(ACE, 학회장 이관춘)가 주최하는 제1회 대한민국 성인교육대상(大賞)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성인교육학 분야에서 학문적으로 기여한 학자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성인교육을 실천하는 개인 및 단체의 노고와 업적을 평가하고 치하하기 위해 열렸다. 시상은 △기관 △학술 △실천가 총 세 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기관 부문 대상은 국립 원격대학으로서 지난 46년간 대한민국 성인교육발전을 선도해온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게 돌아갔다. 학술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은 한준상 연세대 명예교수는 성인교육학 분야에서 학문적으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점을 인정받았다. 실천가 부문 대상을 받은 전상직 한국주민자치중앙회 회장은 성인들을 대상으로 전국적인 주민자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관춘 학회장은 “우리사회의 품격과 국가경쟁력 제고에 필수적인 요소는 성인교육이란 점을 새롭게 인식할 필요가 있다”며 “이를 위해 한국성인교육학회는 정기적인 시상을 통해 성인교육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장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성인교육학회는 1997년 창립된 성인교육 관련 학자 및 실천가들의 학술공동체로 전국 67개 대학교의 회원이 정기적인 학술대회와 학술포럼,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앤드라고지 투데이』 발간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장우진 기자 wjchang39@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도원 2019-01-08 19:54:54
우와
멋있네욤
좋은소식 축하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