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0 13:01 (월)
세종대 정시모집 12월 31일 시작…모집단위별 과목 가중치 확인해야
세종대 정시모집 12월 31일 시작…모집단위별 과목 가중치 확인해야
  • 교수신문
  • 승인 2018.12.2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총장 배덕효)는 오는 31일부터 1월 3일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올해 정시모집을 통해 선발되는 인원은 총 1천14명으로 가군 28명, 나군 986명을 모집한다. 인문·자연계열은 나군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 10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예체능계열은 가·나군에서 선발한다. 단, 무용과는 수시 미충원인원 발생 시에만 정시모집 선발을 진행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은 국어, 수학영역의 경우 표준점수, 영어영역은 등급, 그리고 탐구영역은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계열별로 반영유형 및 비율이 상이하며 창의소프트학부는 수학(가)형 응시자에게 수학 반영점수의 5% 가산점을 부여한다. 해당 반영영역에 응시해야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지원 시 계열별 반영영역을 확인해야 한다. 계약학과를 제외한 인문/자연계열 모집단위는 한국사 과목 등급별로 가산점을 부여해 가산점에서 만점을 얻으려면 한국사 과목에서 3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이동일 세종대 입학처장은 “표준점수나 백분위 점수의 단순합이 아닌 모집단위별로 상이한 과목별 가중치가 반영된다”며 “세종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스마트 입학상담’에 수능점수를 입력해 세종대학교 순위결정에 사용되는 환산점수를 확인한 후,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의 작년 입학 전형 결과와 비교해 합격 가능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