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1-16 11:29 (수)
"로봇SC, 4차 산업혁명 인재 위한 글로벌 취업매칭 행사 열어"
"로봇SC, 4차 산업혁명 인재 위한 글로벌 취업매칭 행사 열어"
  • 김재호 과학전문기자
  • 승인 2018.12.10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인재 육성 위해 로봇산업이 나섰다. 지난 6일 역삼 위워크에서 한국로봇산업협회 로봇인적자원협의체(이하 로봇SC)는 취업 매칭행사를 열었다. 해외취업을 위한 대학생들과 및 이직을 준비하는 경력자들 350명이 글로벌 기업들과 만났다. 

이번 취업 매칭 행사에는 4차산업혁명시대 인재상에 부합하는 기계학습, 인공지능, DB 엔지니어, 머신러닝 등과 관련된 직무를 뽑는 기업이 다수 참여했다.

참여한 기업은 일본의 Cyber Agent, Team lab, 싱가포르의 Shopee, Facebook, 또한 Asia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Expedia Group 등 이다. 각 기업마다 부스가 상시로 운영되어 참여하는 지원자들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특히 로봇SC 부스도 설치되어, 로봇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 및 산업별 Value-Chain을 설명하여 관련 직무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였다. 패널로는 소프트 뱅크의 인사담당자, 해외취업 코칭 매니저, 국제헤드헌터가 참석하여 본인의 이직경험담부터 이력서 작성, 연봉협상 등 실질적인 해외취업 가이드를 제시했다. 

로봇SC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한국로봇산업협회 이경준 팀장은 “4차산업혁명의 영향으로 로봇뿐만 아니라 AI, 기계, 머신러닝 등 IT 분야에 많은 인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면서 “앞으로도 인력 미스 매칭을 해결하기 위하여 실제 취업연계를 이끌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재호 과학전문기자 kimyital@empa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