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00 (금)
RISS, ‘ASOCIO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 대상 수상
RISS, ‘ASOCIO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 대상 수상
  • 문광호 기자
  • 승인 2018.11.16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연구정보서비스 RISS가 학술 플랫폼으로서의 학술지식 교류 및 유통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한석수, 이하 KERIS)이 운영하는 RISS가 지난 8일 ASOCIO(Asia-Oceania Computing Industry Organization,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가 주관하는 ASOCIO Award에서 2018 ASOCIO Digital Government Award를 수상했다. 

RISS는 학술정보 공동 활용 체계를 마련했음은 물론 빅데이터 기반의 학술서비스 플랫폼 운영을 통해 다양하고 유용한 학술자료나 학술관계분석 등 지능형 학술정보 서비스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한석수 KERIS 원장은 “국내 학술연구분야의 대표서비스로 인정받아온 RISS가 해외에서도 전문성을 인정받아 이렇게 뜻 깊은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향후 RISS가 지능정보기술 및 인공지능을 적극 도입하여 국내 학술 관계자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국가 연구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RISS는 KERIS가 1998년부터 제공하고 있는 학술연구정보서비스로, 국내 대학 및 기관에서 보유하는 학술자료 뿐 아니라 해외의 우수 학술데이터베이스, 국내 석박사 학위논문의 원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ASOCIO는 1984년에 설립돼 아시아·대양주 지역 24개국 정회원(한국, 일본, 대만 등) 및 7개국(미국, 영국 등)의 초청회원국의 정보산업연합회가 회원으로 구성돼 운영 중인 기구다. 회원국의 ICT 산업 육성과 인재 양성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매년 우수 ICT기업, 사용자기업, 공공 기관 및 인재양성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ASOCIO Award를 운영 중이다. ASOCIO Digital Summit 2018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도쿄에서 진행됐다.

문광호 기자 moonlit@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