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50 (목)
충북대, 제8회 충북수학축제 ‘수학, 미래를 만나다’ 개최
충북대, 제8회 충북수학축제 ‘수학, 미래를 만나다’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18.10.3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김병우 교육감)이 주관하고 충북대(총장 김수갑)가 후원하는 ‘제8회 충북수학축제’가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충북대 일원에서 열렸다.

이번 축제는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재미있는 수학 수업 나눔’이란 주제로 배움을 즐기는 수학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수업을 개선하고 자연과 어우러지는 체험활동을 통해 실생활에서 수학 적응 능력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축제에서는 도내 초·중·고등학생과 수학 관련 예비교사, 전문교사 등을 대상으로 50여 개의 수학 클리닉 활동 및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무한체험마당 △시그마전시마당 △리미트공연마당 △수학산책마당 △주제탐구마당 △매쓰토크한마당 △적분탐구마당 등 전시와 공연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이 이틀 동안 진행됐다.

축제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로 축제가 풍성하게 느껴진다”며 “어렵게만 느껴졌던 수학이 한층 가깝게 다가온 것 같다”고 축제 참여 소감을 전했다.

개막식에서 김수갑 충북대 총장은 “수학의 재미와 생각의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이 자리를 지원하고 준비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며 “충북대는 ‘함께 여는 역동적인 미래’라는 슬로건아래 수학을 사랑하는 모든 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