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4 17:21 (월)
김명수 한밭대 교수, ‘2018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 교육발전부분 수상
김명수 한밭대 교수, ‘2018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 교육발전부분 수상
  • 교수신문
  • 승인 2018.10.2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수 한밭대 교수(도시공학과)가 ‘2018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 교육발전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지난 22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상장과 메달을 수여받았다.

이 상은 대한국민대상(大賞)위원회(대회장 안응모)가 주최하고 대한국민운동본부(상임대표 신현두)가 주관해 지역발전, 인재육성, 사회봉사 등 대한민국의 눈부신 성장을 위해 노력을 다한 숨은 주역들을 발굴해 매년 시상한다.

김명수 교수는 도시공학 전문가로서 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후학을 양성하고,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학회, 관계기관 등에서의 활발한 대외활동과 1994년부터 총 1억 6천900만원의 장학금을 한밭대에 기부하는 등의 공익활동을 펼쳐 온 공로로 이 상을 받았다.

특히, 공학자임에도 학생들에게 학습 기본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매 학기 2편의 독후활동과 1800자 내의 한자시험을 통해 전공 및 사회생활의 기본 소양을 쌓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지난 2011부터는 외부활동에서 받는 자문료 등을 모아 ‘김명수 교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김명수 교수는 “너무 과분한 상을 받은 것 같다”며 “이 상에는 앞으로 대한민국과 대학의 발전을 위해 후학들을 더 잘 가르치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의 역대 수상자로는 이낙연 국무총리(前 전남지사),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원희룡 제주지사, 장휘국 광주시 교육감, 엄홍길 산악인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