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1-14 10:19 (수)
인천대 정보기술대-창업지원단, INU DRONE CHALLENGE 2018 성황리 개최
인천대 정보기술대-창업지원단, INU DRONE CHALLENGE 2018 성황리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18.10.1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정보기술대학(학장 강현철)과 창업지원단(단장 김관호)은 지난 13일 송도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INU DRONE CHALLENGE 2018’을 성황리에 마쳤다.

4차 산업의 핵심산업인 ‘드론’ 분야를 지역산업 분야로 견인할 수 있는 역할 수행을 위해 인천대 정보기술대학과 창업지원단이 주관하고, 인천대 공학교육혁신센터,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광역시 교육청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총 200명의 참가자가 모험트랙레이싱, 드론미션임파서블, 드론영상챌린지 분야로 나누어 참가했다.

먼저 드론영상챌린지는 초중고등부, 대학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송도 경제자유구역 및 인천대 캠퍼스 홍보를 주제로 드론을 이용한 항공 촬영물을 평가했다.
모험트랙레이싱 역시 초중고등부, 대학부로 진행됐으며, 대회에서 제공하는 드론으로 정해진 트랙을 3회 비행하는 시간기록경기로 진행됐으며, 2회 시도 후 최단 기간 기록을 순위로 부여했다.

마지막으로 드론미션임파서블은 본 대회와 SMART LEADER 영재캠프를 연계해 진행됐으며, 2일간 교육을 통해 배운 프로그래밍 기술을 활용해 팀별로 4개의 미션을 먼저 완료하는 팀에게 기록 순위를 부여했다.

드론 영상챌린지 대학부 대상은 인천대 경영학부 김영빈 학생이 수상했으며, 초?중?고부 최우수상은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 권성학 학생팀이 수상했다.  

모험트랙레이싱 대학부 대상은 김용준 인천대 학생(임베디드시스템공학과)이 수상했으며, 초중고등부 대상은 백요한 인천하이텍고 학생이 수상했다.  

드론미션임파서블 대상은 13조(이신재 인천효성중, 윤현오 박문중, 윤정원 신송중, 전지현 연수중)가 수상했다.

인천대 행사를 주관한 강현철 정보기술대 학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드론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제고하는 기회가 됐기를 바라며, 이러한 드론에 대한 관심이 향후 지역 내 우수한 드론 인재양성을 위한 발판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