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55 (목)
원광대, 스페인 소리아나투랄과 글로벌 산학협력 체결
원광대, 스페인 소리아나투랄과 글로벌 산학협력 체결
  • 교수신문
  • 승인 2018.10.1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총장 김도종)와 스페인기업 소리아나투랄(회장 안토니오 에스테반)이 글로벌 산학협력체계 구축 및 공동연구,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5일 한스 소리아나투랄 아시아 대표와 이용길 한국지사 회장 일행이 원광대를 방문해 이뤄진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산학 관련 지식 및 기술 창출, 연구개발, 기술자문, 취업 등 제반적인 사항에 대한 상호 발전과 유기적인 협력관계 도모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기술개발을 위한 과제 발굴 및 개발, 애로기술 자문 및 기술이전, 실험실습 및 교육실습 장비 상호활용, 취업 및 인재양성 지원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원광대는 일반식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공동기술 개발 등 산학연구 활성화를 추진하고, 우수인력 취업 지원 및 현장실습 등 취업과 연계한 사업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도종 총장은 “원광대는 산학 일체형 대학으로서 이번 협약이 산단형 캠퍼스 구축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1학기 또는 1년 동안 소리아나투랄에서 이루어지는 공정을 하나의 과목으로 인정받는 현장실습을 통해 실력을 쌓고, 상호 간에 새로운 과목을 개발해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