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3:05 (토)
고려대-SAP 사업협력 위한 MOU 체결… “학생 정보로 졸업 최단 계획 짠다”
고려대-SAP 사업협력 위한 MOU 체결… “학생 정보로 졸업 최단 계획 짠다”
  • 교수신문
  • 승인 2018.10.1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총장 염재호)는 지난 2일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인 SAP(사장 이성열)와 함께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고려대는 SAP의 Student Activity Hub 솔루션을 도입해, 학생의 입학부터 졸업, 진로까지 모든 과정을 전방위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Student Activity Hub 솔루션은 학생과 관련된 입학유형, 등록 현황, 학기별 수강 및 성적 현황, 장학 등의 정보를 하나의 시스템에 모아 이를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해당 정보들은 실시간으로 파악, 분석돼 예측까지 가능하다.

분석의 내용은 △졸업까지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리는 전공 △과목당 수강생 수와 성적의 상관관계 △중도탈락 학생들의 특성 △수강신청이 어려운 과목 파악 및 그 원인 등 다양하고 상세하다.

이렇게 결과가 분석되면 학생 개개인별로 맞춤형 메시지 발송이 가능해진다. 고려대는 이를 통해 학교생활의 실패를 방지하고 학교의 각종 프로그램 등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나아가 이를 바탕으로 졸업과 진로에 대한 지원도 가능해진다.

양 기관의 사업모델은 국내 최초로 대학과 IT솔루션 기업이 협업해 학생 활동 통합 분석 및 머신러닝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가는 국내 대학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