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00 (목)
전북대, 중국 내 대학교수 박사학위 취득 프로젝트 '드래곤 프로젝트' 시동
전북대, 중국 내 대학교수 박사학위 취득 프로젝트 '드래곤 프로젝트' 시동
  • 교수신문
  • 승인 2018.09.1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총장 이남호)가 중국 내 대학 교수들의 박사과정 진학 프로그램인 ‘드래곤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중국 내 대학 재직 교수 중 박사학위를 소지하지 않은 사람을 전북대 박사과정에 진학시켜 학위 취득과 연구력 획들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전북대는 중국 전문가 양성과 친한파 육성을 위해 중국 대학과의 교류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모두 24명의 중국 교수들이 참여하며, 지난 7일 오후 5시 입학 환영식을 갖고 24명의 교수들은 본격 학업에 돌입했다.

이날 환영식에는 이남호 총장을 비롯 본부 보직자들과 단과대학 학장, 프로그램 참가자와 지도교수들이 참석해 이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중국 교수들은 앞으로 한국에 머물며 각 분야별로 박사학위 과정을 밟게 된다.

참가자 대표인 왕동평 중국소관학원 교수는 “이렇게 훌륭한 학업의 기회를 제공해 준 전북대 측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과정 기간 동안 전북대를 중국에 더욱 알리고, 한중 간 교류의 교량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남호 총장은 “중국 내 많은 교수님들이 박사과정에 진학함으로써 우수 유학생 유치와 양국 간의 연구협력 증진, 그리고 졸업 후 동문으로서 전북대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 프로젝트가 한국과 중국 양국이 더욱 돈독한 동반자 관계로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