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3 00:49 (목)
김지은 한양대 교수, 2018 한-프 공동특별전 ‘Women in Science’에 선정
김지은 한양대 교수, 2018 한-프 공동특별전 ‘Women in Science’에 선정
  • 교수신문
  • 승인 2018.08.1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은 한양대 교수(기술경영전문대학원)가 최근 2018 대학민국-프랑스 공동특별전인 'Women in Science-52명의 여성이 과학에 대해 말하다’ 전시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이번 전시는 주한 프랑스대사관과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후원하는 공동특별전이다. 프랑스와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 과학자를 선정해 양국의 여성 과학자들의 업적과 삶을 소개하고 과학분야에서의 여성 역할에 대해 재조명하는 게 이번 특별전의 취지다. 

김지은 교수는 프랑스 에꼴 그랑제꼴 국립고등기술공예학교에서 공학박사를 받고, 프랑스한인과학기술협회(ASCOF) 여성과학자 대표를 역임했으며, 현재 주한프랑스대사관 주재 ‘한국프랑스알룸나이 네트워크’에서 젊은 여성과학자로 프랑스-한국의 대학교육과 기술교류협력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최근 2018 ACM TVX 온라인 방송기술관련 사용자경험 디자인 국제학회 ‘TVX2018’ 학술대회 조직위원장을 맡았다. 

여성과학자들의 프로필, 여성과학자로서의 삶과 연구 분야를 소개하는 에세이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Women in Science-Infinités Plurielles’란 주제로 오는 12월까지 전국 5대 국립과학관(광주, 대전, 과천, 대구, 부산)을 순회하며 전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