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10 (금)
하동명 세명대 교수, 과총 과학기술우논문상 수상
하동명 세명대 교수, 과총 과학기술우논문상 수상
  • 교수신문
  • 승인 2018.06.2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명 세명대 교수(보건안전공학과)가 오늘(2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년 대한민국 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과총)가 수여하는 제28회 과학기술우논문상을 수상한다.

우수 논문상은 국내 과학기술자가 400여개 학회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 중 소속 학회에서 추천한 우수 논문(학회당 1편)을 과총에서 분야별 전문위원회 및 종합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하는 상으로, 국내에서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상 가운데 하나다.

하 교수는 산업현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순수물질과 혼합물질의 화재 및 폭발 특성을 밝히는 연구를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공정안전관리, 위험물질의 분류기준, 국내원전 화재방호시설 기준, 연구실안전관리 등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하 교수는 국·내외 학술지에 200여 편의 논문을 게재하고, 국·내외 학술발표대회에는 약 35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120여 편의 연구보고서를 발간했다.

현재 하 교수는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안전전문위원장과 가스기술기준위원, 고용노동부 정책자문위원, 행정안전부 중앙수습지원단 전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연구실 인증위원, 한국전력산업기술기준(KEPIC) 화재전문위원회 위원장, 한국안전보건공단 기술제정위원, 소방산업기술원 심의위원, 한국연구재단 학술지 평가 전문위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정책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 세명대 학생처장,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시설 안전점검 민관합동위원회 분과위원장, 충청북도 정책자문위원, 원자력발전소 안전성 검토위원, 대한민국 안전대상 및 소방안전봉사상 심사위원장, 한국철도공사 및 서울지방공항청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