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25 (토)
전북대, 마케레레대와 협약 맺고 우간다 낙농산업 진출
전북대, 마케레레대와 협약 맺고 우간다 낙농산업 진출
  • 교수신문
  • 승인 2018.06.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총장 이남호)가 우간다 낙농산업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2016년 우간다 최고 명문대학인 마케레레대(총장 에즈라 수루마)와 협약을 체결하고 한-우간다 간 지속해오고 있는 협력이 더욱 확대·강화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전북대 동물분자유전육종사업단(단장 이학교)과 전북대 부설 국제농업개발협력센터(센터장 김중기)는 지난 19일 우간다 마케레레대 학장단을 초청한 가운데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한-우간다 간 아프리카 소 품종 공동연구와 우간다 낙농 시범사업 및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산학연계형 석사과정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가 이뤄졌다. 

전북대는 2016년 마케레레 대학과 협약을 체결하고 산학연계형 석사과정 프로그램과 KOICA IBS 우간다 농축산 순환형 농가소득 창출 사업을 진행해왔다.

산학연계형 석사과정 프로그램으로는 우간다 마케레레 축산수의대 졸업생을 전북대로 초청해 우간다를 이끌 엘리트 축산인력으로 양성하고 있다. 2007년부터 시작해 현재 13명의 우간다 대학원생들이 전북대 농축산식품융합학과에 재학 중이다.

KOICA IBS 우간다 농축산 순환형 농가소득 창출 사업은 모로코에 시범농업단지를 형성해 우간다 내 현지농업인 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 농촌 지역 활성화를 목표로 하며, 올해 8월에는 전북대에서 현지에 설립한 양계시설의 기공식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