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05 (토)
우석대, ‘유레카 초청강의’ 장화진 한국IBM 대표 초청
우석대, ‘유레카 초청강의’ 장화진 한국IBM 대표 초청
  • 교수신문
  • 승인 2018.06.2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석대(총장 장영달) 유레카 초청강의에 장화진 한국IBM 대표가 ‘인공지능의 시대: IBM의 혁신과 인재상’을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지난 14일 열린 강의에서 장화진 대표는 IBM의 기업 소개와 성과를 설명한 뒤 AI(인공지능)를 접목시킨 다양한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변화하는 기업환경과 기업이 바라는 새로운 인재상에 대해 설명했다.

장화진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일자리가 만들어지는 등 다양한 기회가 증가할 것”이라며 “이를 대비해 기업이 어떠한 미래의 인재상을 원할 것인지를 예측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장화진 대표는 “혁신적인 변화가 이루어지는 현대에서는 변화 적응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뉴칼라(New Collar)형 인재가 절실하다”며 “뉴칼라형 인재는 전통적인 4년제 학위가 아닌 그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역량과 경험이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장 대표는 “자신을 직관적으로 바라보며 편견에 갇히지 않도록 노력하고 스스로를 변화시키려 한다면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상에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연을 마무리 했다.

한편, 장화진 대표는 미국 프리스턴대, 스탠포드대에서 각각 학사와 석사를 취득하고 삼성SDS 분석 IoT 사업팀 팀장과 전무를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