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0 13:01 (월)
박건영 차의과학대 학장, 한국의 기능성 식품을 소개하는 책 미국서 출간
박건영 차의과학대 학장, 한국의 기능성 식품을 소개하는 책 미국서 출간
  • 교수신문
  • 승인 2018.06.19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건영 차의과학대 생명과학대학장이 국내 학자들과 함께 우리나라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Korean Functional Foods』라는 책을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미국에서 출간했다.

미국 CRC Press에서 출간한 이 책은 김치와 된장, 간장, 죽염, 홍삼, 발효 식초, 양념 등 국내 전통 식품의 조성과 제조방법, 과학적 건강 기능성 등 우리나라 전통 식품의 우수성을 국내 식품학자들이 22개의 chapter로 나눠 펴냈다.

특히 박건영 학장은 이 책에서 ‘chapter 3. 김치의 건강 기능성’, ‘chapter 5. 된장과 간장의 제조방법과 건강 기능성’, ‘chapter 13. 죽염의 제조와 건강 기능성’을, 이부용 차의과학대 교수(식품생명공학과)와 이진희 차의과학대 교수(식품생명공학과)는 고려 인삼의 효능과 가공, 한국의 기능성 식품 산업과 가공 기술, 발효식품의 우수성 등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박건영 학장은 “이 책은 다양하면서도 식품으로서도 우수한 우리나라 전통식품의 역사와 문화, 조성과 제조방법, 건강 기능성 등을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미국 현지 출판사를 통해 해외에 소개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라고 밝힌 뒤, “이를 계기로 발효 식품으로서 우수한 우리나라 전통 식품인 K-Foods가 K-pop처럼 세계에 널리 알려지고 세계화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