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3:40 (수)
경희대 정치외교학과 동아리, 지방선거 참여 독려 이벤트 진행
경희대 정치외교학과 동아리, 지방선거 참여 독려 이벤트 진행
  • 교수신문
  • 승인 2018.06.12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 정치외교학과(학과장 조진희)의 사회봉사 동아리 ‘동매달(동대문구 매니페스토 달성, 이하 동매달)’ 소속 학생들이 선거 참여를 독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의 지역 정치활동에 활발히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벤트는 지난 4일과 5일, 이틀 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동매달 회장 김연진 씨(정치외교학과 3년)를 비롯한 20여명의 동아리 소속 학생들은 선거의 의미를 되새기고, 6·13지방선거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는 빈칸 채우기, 선거 관련 퀴즈 맞히기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연진 씨는 “정치인들이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을 수립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민들도 정치인들이 올바르게 활동할 수 있도록 견제·감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이 매니페스토 운동의 목적”이라고 소개했다. “정치는 개인의 삶과 가정, 나아가 다음 세대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많은 분들이 정치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서정건 교수(정치외교학과)는 “동매달은 정치외교학과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만들고 활동해 온 모임이다. 강의실이 아닌 현장에서 배우는 정치를 통해 정치학에 대한 흥미를 찾고, 사회진출을 모색하는 학생들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