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SW융합교육원, 2018 고교-대학 연계 전공체험 프로그램’ 후원
조선대 SW융합교육원, 2018 고교-대학 연계 전공체험 프로그램’ 후원
  • 교수신문
  • 승인 2018.06.1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 SW융합교육원(원장 정일용)은 전라남·북도 고등학생들에게 대학 학과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2018년 고교-대학연계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후원했다.

‘2018년 고교-대학연계 전공체험’프로그램은 광주, 전남·북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참가 학생들이 개인별로 희망하는 학과(부)를 선택해 전공을 체험하고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으로 지난 15일까지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2019학년도 입학전형을 안내하는 입학설명회를 비롯해 교내 주요 시설을 둘러보는 캠퍼스 투어, 각 학과를 방문해 전공 안내 및 전공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IT융합대학의 전공체험은 컴퓨터공학과 교수진, SW융합교육원 교수진과 컴퓨터 공학과 오지훈 외 다수의 학생들이 진행한 운영프로그램이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컴퓨터공학과 학과소개 및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소프트웨어교육의 중요성을 교육했고 코드론, 오조봇 등 다양한 로봇을 이용해 보다 쉽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코딩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진행한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조영주 담당교수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찾아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