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호텔조리과 등 3개 과,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수상
김포대 호텔조리과 등 3개 과,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수상
  • 교수신문
  • 승인 2018.05.2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총장 김재복)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호텔경영과 재학생들이 지난 1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사단법인 한국조리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수상했다. ‘2018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국제요리대회 중 하나로 이번 대회에도 대만 등 해외팀이 다수 참가해 국내유수의 팀과 자웅을 겨뤘다. 대회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과학적인 조리법을 평가하는 대회로 많은 연습을 통한 팀워크의 조화를 이뤄야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최고수준의 대회이다.

호텔조리과(학과장 송승헌)는 즉석 라이브 부문에 총 6팀이 참가해 금, 은, 동상을 휩쓸고 대회장상과 서울 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 호텔조리과 학생들이 수상한 라이브 부문은 1시간 30분 동안 현장에서 직접 음식작품을 만들어 평가를 받는 부문으로 맛, 재료의 조화, 플레이팅, 창의성 등이 주요 평가 기준으로 엄격하게 심사한다.

호텔제과제빵과(학과장 신길만)는 제과와 제빵 부분 라이브와 전시 등 총 12팀 33명이 참가해 금, 은, 동상을 수상하는 등 자신의 목표와 꿈에 다가서는 일을 완성했다. 창의성, 맛, 디자인 등의 엄격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수상이 결정된 제과 제빵 라이브와 전시 부문은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큰 동기를 줬다.

호텔경영과(학과장 정봉명)는 “Barista Brewing Championship” 부문에서 2개 팀이 참가해 2팀 모두 은상을 수상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학기 중 학과수업을 마치고 꾸준히 국제관 호텔경영과 바리스타 실습실에서 커피에 대한 특성, 재료분석 및 창작메뉴개발 등 실제경연을 위해 준비해왔다. 바리스타 경연대회는 다양한 재료 분석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작메뉴를 만드는 부문이다.

이번 대회에서 상을 수상한 모든 학생들은 김포대에서 수여하는 장학금 혜택(전공 관련 대회입상)도 누릴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