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2:05 (수)
영남대, 의대 동문이 모여 모교 발전기금 1억원 쾌척
영남대, 의대 동문이 모여 모교 발전기금 1억원 쾌척
  • 교수신문
  • 승인 2018.05.2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대 의과대학 10회 동문이 모교 발전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 왼쪽부터 조대현 에스엠영상의학과의원장, 서길수 영남대 총장, 김태년 의료원장, 김종연 의과대학장)

입학 30주년을 맞아 모교를 찾은 영남대(총장 서길수) 의과대학 동문들이 모교 발전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

지난 26일 영남대병원 권역호흡기전문질환센터 강당에서는 영남대 의대 10회 동기회(준비위원장 조대현) 70여명이 입학 30년 만에 모교에 모여 ‘모교방문의 날’ 행사를 치렀다. 이 자리에서 동문들은 의대 강의동 신축 및 학교 발전기금으로 1억원을 기탁하고, 의대 동창회 발전 및 장학기금으로 별도 2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길수 총장, 김태년 의료원장, 김종연 의과대학장을 비롯해 노성균 의과대학 동창회장 및 의대 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모교방문의 날 행사를 준비한 조대현 준비위원장(에스엠영상의학과의원장)은 “1988년 의학도가 되기 위한 청운의 꿈을 품고 입학한 지 벌써 30년이 지났다”며 “30년간 이뤄진 모교의 발전에 감명받아 후배들을 위해서라도 의료인으로서 더 열심히 맡은 소임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연 학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제는 지역사회 중견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벗어나 유연성을 갖춘 글로벌 스마트 대학으로 발전하려는 모교를 잘 지켜봐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