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10 (금)
부산대 현장실습지원센터, 9억원 정부지원 받는 현장실습-취업 연계 사업 3년 연속 선정
부산대 현장실습지원센터, 9억원 정부지원 받는 현장실습-취업 연계 사업 3년 연속 선정
  • 교수신문
  • 승인 2018.05.0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총장 전호환)가 재학 중 현장실습 경험을 취업에 연계시키는 정부의 ‘국가 교육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부산대 현장실습지원센터(센터장 곽한영)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국가 교육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대학’ 중 ‘지역 산학연계’ 분야에 부산대의 ‘Come with PNU 취업거점!’ 사업이 2016년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된 것.

‘국가 교육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은 3개월간 현장실습 후 75% 이상 정규직 전환을 목표로 운영하는 산학연계 프로그램이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며 국가가 장학금을 지원해 학생들의 근로경험을 창출하고 이를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해 실제 취업으로 연계하는 선순환 고리를 만드는 게 목적이다.

부산대는 지난해와 동일한 9억1천200만 원의 사업비를 받아 장학금 형태로 전액 투입, 실질 임금으로 지급함으로써 학생들의 지역 우수 중견·중소기업 취업을 촉진하고, 지역기업과는 상생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산학연계 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