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2:55 (금)
목원대 사회복지학과, 지난 4일간 ‘장애체험의 장’ 개최
목원대 사회복지학과, 지난 4일간 ‘장애체험의 장’ 개최
  • 양도웅
  • 승인 2018.04.0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원대(총장 박노권)가 지난 6()까지 장애(Disability)가 장애(Barrier)가 되지 않는 세상이란 슬로건을 가지고 4일간 23회 장애체험의 장을 개최했다.

첫날인 지난 3일 인문대학 광장에서 열린 발대식에 박노권 총장을 비롯한 내·외빈 30여명과 사회복지학과 재학생 2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어(手語)동아리의 손말 공연과 함께 휠체어 체험 등을 진행했다. 발대식이 끝난 후에는 안대를 하고 흰 지팡이를 짚은 상태에서 걷기, 컵라면 먹기 등의 시각장애와 지체장애 체험 및 가두행진을 진행했다.

가두행진은 24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목원대에서 작은 내수변 공원, 유성온천, 온천교에 이르는 A코스와 서대전 공원에서 출발해 중앙로, 목척교, 대전역 광장에 이르는 B코스로 나누어 졌으며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구호제창과 장애인 생활예절 홍보물을 배포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행사 이튿날인 4일에서 6일까지는 사회복지학과 재학생이 대전동화초등학교, 대전글꽃초등학교, 대전산성초등학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게 장애이해교육, 장애체험을 실시했다. 사회복지학과는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으로 더 많은 초··고등학교를 찾아가서 장애이해교육 활동을 했다.

또한, 재학생들은 장애인식개선 동영상을 제작하고 장애인시설 봉사활동과 장애체험을 한 경험을 통해 장애에 대해 본인의 느낀 점을 보고서로 작성해 나누어 보는 시간도 가졌다.

김영희 사회복지학과 학생은 매년 참여하는 장애체험의 장이지만, 할 때마다 느끼고 배우는 점이 많다장애체험의 장에서 한 경험을 잊지 않고 마음에 새겨 전문 사회복지사로서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노권 총장은 이번 장애체험의 장을 통해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가는 진정한 사회봉사자가 되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