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55 (금)
제주대, 복합리조트 시설 비교 분석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제주대, 복합리조트 시설 비교 분석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18.01.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제주신화월드 수요맞춤형 인력양성 과정

 

교육부 지역선도대학 육성 사업 예산을 지원받아 운영되는 복합리조트시설 비교 분석 체험프로그램발표회가 지난 20일 제주신화월드 란딩컨벤션센터 1층 우도룸에서 개최됐다.

국내에서 운영되는 복합리조트내 여러 시설물 중 특화된 시설물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제주신화월드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도록 기획된 이 프로그램에는 제주대학교 4개팀 20명의 학생이 신청해 열띤 발표회를 가졌다.

발표회에서는 제대로 세계로(발표자 고유빈)이 최우수팀으로 선정돼 50만원의 상금을 지원받게 됐다.

4개팀 20명의 학생들은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팀별로 23일 또는 34일 일정으로 전국의 복합리조트 시설을 방문하게 된다. 제주신화월드에서 운영하는 테마파크, 아이스링크, 워터파크, 리조트, MICE 시설, 쇼핑센터 중 2개 이상의 분야를 선택해 타 리조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분야와 비교 분석한 보고서를 제출하거나 또는 제주신화월드가 운영하지 않는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타 리조트 시설을 서로 비교 분석한 결과 보고서를 작성, 제출하게 된다.

강영순 제주대 경상대학장은 학생들의 입장에서 고객의 눈으로 복합리조트 시설을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없는지 개선할 사항은 무엇인지 등에 관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직무 관련자와의 인터뷰 등을 거치면서 순수한 청년들의 관점에서 접근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고원복 행정실장은 이 프로그램의 기획 취지를 전달하면서 내실있는 자료 수집을 바탕으로 여러분의 체험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결과 보고회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기를 부탁드린다며 학생들의 안전한 여행을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