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5 (금)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Me Too 운동 특강 공동 개최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Me Too 운동 특강 공동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18.01.0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과 젠더법학연구소가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Me Too 운동’을 화두로 특강을 개최한다. 오는 11일 오전 11:30 - 12:30 이화여대 법학관 201호에서 열릴 예정이다.

특강 강사로 초청된 애드리안 윙(Adrien Wing) 교수는 미국 아이오와대 국제 및 비교 법률 프로그램 부학장으로 미국 국제법 학회 부회장, 스탠포드 로스쿨 방문자위원회 회원, 미국 소수민족법률학교협회 과장 등의 보직을 역임했다. 윙 교수는 인종 및 젠더 차별법 권위자이며 현재 아이오와대에서 국제 인권, 이슬람 세계의 법, 중요 인종 이론, 성 차별 법을 가르치고 있다.

이번 특강의 주제인 #Me Too 운동은 SNS에 ‘나도 그렇다’라는 의미의 ‘Me Too’에 해시태그를 달아(#Me Too) 자신이 겪었던 성범죄를 고백함으로써 그 심각성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2017년 10월 Me Too 캠페인이 시작된 24시간 만에 약 5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리트윗을 하며 지지를 표했고, 8만여 명이 넘는 사람들이 Me Too 해시태그(#Me Too)를 달아 자신의 성폭행 경험담을 폭로했다. 타임지가 ‘2017년 올해의 인물’로 ‘The Silence Breakers’로 Me Too운동 참여자들을 선정했을 정도로 미국과 전 세계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사건이다.

본 특강을 주최한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은 1950년 설립 이래 600명이 넘는 사법시험 합격자를 배출한 법과대학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받아 2009년 설립됐다. 법학전문대학원은 건전한 직업윤리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법적 분쟁을 전문적,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지식 및 능력을 갖춘 법조인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