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50 (목)
삼육대 염색체연구소, 제7회 염색체 및 이동성유전인자 심포지엄 개최
삼육대 염색체연구소, 제7회 염색체 및 이동성유전인자 심포지엄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18.01.04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대 염색체연구소(소장 김현희 화학생명과학과 교수)는 오는 4~5일 고신대 의과대학 유은홀에서 염색체와 이동성유전인자를 주제로 제7회 염색체 및 이동성유전인자 심포지엄을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국염색체연구회(회장 김현희 교수), 한국유전학회(회장 강성만 고려대 교수) 염색체 및 유전체 학술분과,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회장 이명철 충남대 교수) 이동성유전인자 학술분과(위원장 차희재 고신대 교수)가 공동 주최하고, 삼육대 염색체연구소가 주관하며, 고신대 의과대학, 의과학연구소, 한국연구재단 등이 후원한다.

심포지엄에서는 유전체연구 분야에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국내 유수 대학과 국공립연구소 교수들이 연단에 선다.

김희수 부산대 교수(분자유전)와 방재욱 충남대 명예교수는 각각 이동성유전인자연구와 염색체연구 특별심포지엄의 좌장을 맡고, 김현희 소장, 허근 경북대 교수(종양생물), 허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박사, 차희재 고신대 교수(의학과), 임기병 경북대 교수(원예과학과), 양태진 서울대 교수(유전육종), 최혁재 창원대 교수(생물학과), 김인숙 부산대 교수(분자진단세포유전) 등이 발표자로 나선다.

김현희 염색체연구소 소장
김현희 염색체연구소 소장

 

또한 최근 박사학위를 취득한 신진연구자와 대학원생 등 학문후속세대의 발표도 이어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김현희 염색체연구소장은 염색체와 이동성유전인자에 관한 심도 깊은 연구가 논의될 것으로 기대한다이를 계기로 염색체 연구의 저변을 보다 확대하고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