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개최 … 전국 129개大 참가한다
2018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개최 … 전국 129개大 참가한다
  • 교수신문
  • 승인 2017.12.1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가 12월 13일(수)부터 16일(토)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1층 A홀에서 ‘2018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4년제 129개 대학이 참가하며, 대학의 전형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학생들과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대학별 상담관‘에서는 대학별로 상담부스를 마련해 입학관련 교수, 직원, 입학사정관이 직접 참여하며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일대일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모집요강과 전형 안내자료 등을 무료로 배포하고, 해당 대학의 입학정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입학정보 종합자료관’에서는 박람회 현장에서 전국 대학의 대학정보, 학과정보, 전형정보 등을 다양하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입정보포털 홍보관’에서는 진로정보, 학과정보, 전형정보, 대학정보를 종합적으로 비교 검색할 수 있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의 활용방법을 안내한다. ‘대학알리미 홍보관’에서는 대학 진학시 참고할 수 있는 대학 및 학과정보, 특성화정보 검색 방법에 대해 안내한다. ‘고교-대학 연계 심화과정 홍보관’에서는 고교-대학 연계 심화과정 제도 소개 및 수강 방법 등에 대해 안내한다. ‘한국장학재단 홍보관’에서는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국가 교육근로장학금 등 예비 대학생 일대일 맞춤형 종합장학지원(Total care) 상담을 제공하고, 한국장학재단 권역별 현장지원센터의 위치, 전화번호, 활용 방법 등을 소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준비위원회가 주최하고, 대교협이 주관한다. 박람회 입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장 마감시간은 오후 4시 30분, 입장료는 1천원이다. 

2018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참가대학 현황. 자료=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