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7:10 (토)
연세대, 대학원 권리장전 및 명예선언문 선포식 개최
연세대, 대학원 권리장전 및 명예선언문 선포식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17.11.25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총장 김용학) 대학원(대학원장 최문근)이 지난 22일 연세대 대학원 대회의실에서 대학원장, 윤리인권위원장, 인권센터장, 대학원 부원장, 대학원 부처장, 대학원 총학생회장, 대학원 원주 총학생회장 외 관련 실무진이 참여한 가운데 권리장전 및 대학원생 명예선언문 선포식을 진행했다.

이번 권리장전 및 대학원생 명예선언문 선포식은, 구성원 간 존중받고 존경하는 건강한 교육·연구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연세대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한 것이다. 권리장전은 대학원생들의 개인 존엄권을 보장하는 한편, 학교와 학생 간 상호 호혜적인 권리와 의무 실천에 대한 책임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행사에 앞서 연세대는 법률자문, 윤리위원회 위원, 대학원총학생회 등 다양한 구성원과 함께 학생들의 의식 및 태도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실효성 있는 프로세스를 검토했다. 연세대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갈등과 고충을 사전에 청취·공감하기 위한 시스템을 수립·운영하는 등, 지속적인 논의를 이어가며 대학문화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다.

최문근 대학원장은 “이번 대학원 권리장전 및 명예선언문은 학생의 권리를 충실히 보장하는 것을 기본으로, 학생 고유의 의무 실천 또한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실효성 높은 권리장전을 위해 학생 고충 상담 서비스를 신설하는 등, 학교 차원의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