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0:45 (목)
대전대,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혈액사업유공 표창패 전수식 가져
대전대,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혈액사업유공 표창패 전수식 가져
  • 교수신문
  • 승인 2017.11.2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서총장(오른쪽)과 김용상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 중에 있다.
이종서 총장(오른쪽)과 김용상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 중에 있다.

 

대전대(총장 이종서)가 21일 대학 30주년기념관 9층 접견실에서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으로부터 ‘대학적십자사 창립 112주년 기념 회장 표창패 전수식‘을 가졌다.

이종서 총장을 비롯해 원주연 혜화봉사단부단장과 노용호 사회봉사운영팀장 및 대학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의 김용상 원장 등 양 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전수식은 대학이 인간의 생명보호를 위한 혈액사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 표창패를 수여받게 됐다.

지난 2014년 사랑의 헌혈약정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는 대전대는 혜화이념인 ‘생명존중’의 정신과 건학이념인 ‘사회봉사’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헌혈운동을 실천해왔으며 이후 지난해 294명이었던 대학 내 헌혈 학생은 올해 432명으로 크게 증가하는 등 헌혈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해왔다.

이날 표창패를 받은 이종서 총장은 “저출산 고령화로 헌혈가능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요즈음, 우리 학생들의 헌혈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가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데 있어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헌혈운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