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8:20 (금)
국민대 영상디자인학과, 혁신적인 영화제 ‘Sauna’ 개최
국민대 영상디자인학과, 혁신적인 영화제 ‘Sauna’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17.11.1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총장 유지수) 조형대학 영상디자인학과가 지난 13일, 혁신적인 영화제 ‘Sauna’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Sauna’는 영상디자인학과 2학년 학생들이 전공필수과목인 ‘영상프로덕션2’를 수강한 후 창작한 과제물(영상)들을 상영하는 영화제로, 두 개의 스크린을 동시에 나란히 놓고 상영하는 멀티 프로젝션의 형태를 띠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영상물이 한 개의 스크린에서 상영됐던 것들과 달리, 정형화된 형식을 탈피해 두 개의 영상을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해 완성한 결과물이라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영화제에는 총 29편의 작품이 2시간 동안 상영됐다.

본 영화제의 취지에 부합하도록, 상영장소인 조형대학 앞에는 의자가 아닌 스탠딩 테이블을 비치해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이동하며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작품을 제작한 ‘영상프로덕션2’ 수강생 및 교수진뿐 아니라 교내외 다양한 구성원이 참석해 한층 분위기를 돋우었다. 영화제가 끝난 후 관람객들은 “졸업전시회라고 생각할 정도의 수준 높은 작품들이 많았는데, 2학년의 작품이라는 것을 알고 더욱 놀랐다”면서 “참신하고 독특한 시도가 눈길을 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영모 영상디자인학과 교수는 “‘Sauna’는 영상디자인학과의 교육 철학인 Entertainment Design & Technology에 부합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참신하게 준비한 영화제”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더불어 ‘혁신’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영상디자인학과 교수진과 학생들도 차별화 된 영상물을 창조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