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35 (목)
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교수신문
  • 승인 2017.11.1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대(총장 원윤희)가 LH공사 서울지역본부(한국토지주택공사, 본부장 김상엽), 주거복지연대(상임대표 남상오)와 지난 13일 오후 2시에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취약계층 대학생과 청년창업인의 주거안정 및 일자리창출을 위해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LH공사가 보유하고 주거복지연대가 관리하고 있는 매입임대 공가주택을 활용, 서울시립대와 창업·거주·공동체형 청년창업 공간을 조성해, 대학가 일대 낙후지역의 도시재생을 꾀하고, 취약계층 대학생·청년 창업인의 주거안정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된 대학생 및 청년창업인을 대상으로 창업·주거공간 임대 및 유지보수,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에 대한 사항을 제공한다.

서울시립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 인근 지역을 대상으로 대학의 자원을 활용해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을 바탕으로 청년일자리 창출 및 도시 재생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원윤희 서울시립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의 자원을 활용해 서울시립대학교 인근의 도시재생과 함께, 청년 일자리 창출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것”이라며 “대학생과 청년창업인들에게 실효성 있는 사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