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45 (목)
한국-베트남 두 나라 전문대학간 교류 확대돼야
한국-베트남 두 나라 전문대학간 교류 확대돼야
  • 교수신문
  • 승인 2017.11.0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베트남대학협의회(AVU&C)-MOU체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인천재능대학교 총장)와 AVU&C(베트남대학협의회)는 지난 10월 27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두 번째 황보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세 번째 Phan Quang Trung 베트남대학협의회 부회장
왼쪽부터 두 번째 황보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세 번째 Phan Quang Trung 베트남대학협의회 부회장

AVU&C는 베트남 440개 대학의 고등교육을 대표하는 기관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향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AVU&C는 한국전문대학과 베트남대학간의 2+1 복수학위 교육과정 등을 논의하고,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공동개발, 교환학생 및 교환교수 프로그램,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 등을 함께 개발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두 나라의 고등직업교육 기관의 현황, 발전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하고 상호 교류 방안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베트남 대학 관계자 및 한국 전문대학 국제교류부서장 들이 참여하여 양국의 고등직업교육 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이 분야와 관련한 향후 한국·베트남 교류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다.

또 이번 방문 기간 중 한국전문대학국제교류부서장협의회 관계자들은 베트남 하노이 및 다낭에서 개최된 2017년 전문대학 베트남 국제유학박람회에 참석해 2천400여명의 베트남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문대학을 소개하고 단기 직업교육 과정 등 유학생 유치에 대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황보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은“이번 AVU&C와의 협약이 향후 두 나라 전문대학 간 다양한 방식의 교류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하고“향후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 맞춤형 직업교육에 대해서도 보다 많은 전문대학에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