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2:50 (토)
제주대, 최첨단 중앙디지털도서관 개관
제주대, 최첨단 중앙디지털도서관 개관
  • 최성희 기자
  • 승인 2017.11.0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에 최첨단 시설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인 중앙디지털도서관이 들어섰다.

제주대는 허향진 총장과 김석준 중앙도서관장을 비롯한 대학관계자와 외부 인사들이 참석한가운데 중앙디지털도서관 개관식 행사를 가졌다. 중앙디지털도서관은 현 중앙도서관 남쪽에 자리잡고 있으며 양 건물은 2층 브릿지로 연결돼 있다.

지하1·지상3층 연면적 6866규모로 이 사업에는 총 14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디지털도서관에는 그룹스터디룸, 개인 캐럴, 미디어라운지, 유니버셜 라운지, 라이브러리홀, 자료실 등 복합문화시설을 겸비한 최첨단 시설을 갖췄다.

유니버셜라운지, 미디어라운지, 커뮤니티홀로 구성된 1층은 카페 같은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휴식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스마트폰 하나로 출입 관리부터 도서대출, 열람좌석 및 스터디룸 예약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모바일 통합 관리시스템을 갖췄다.

디지털도서관에는 통상의 도서관에서는 들을 수 없는 음악이 있고 소음이 허용되는 공간들도 있다. 칸막이 대신 카페 같은 원형 테이블이 있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휴식도 취할수 있다.

김석준 중앙도서관장은 디지털도서관 개관으로 단순히 책을 찾거나 시험공부를 위해 찾았던 도서관에서 앞으로는 꼭 책을 읽거나 빌리지 않더라도 한 박자 쉬어갈 수 있는 열린 도서관으로 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