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47 (수)
고려대 신임 교협의장 김성식 교수 외
고려대 신임 교협의장 김성식 교수 외
  • 교수신문 기자
  • 승인 2003.04.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데미사람들

고려대 신임 교협의장 김성식 교수

 김성식 고려대 교수(56,산업시스템정보공학과·사진)는 지난달 29일 열린 교수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신임 의장으로 선출됐다. “지식노동자가 아닌 자유로운 학자로서의 교수 위상을 정립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덕성여대 신임 교협회장 김용자 교수
김용자 덕성여대 교수(59,사학과·사진)는 지난 2일 열린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임됐다. “민족사학 정통성 확립, 민주화 운동사 정리, 재단 족벌세습 저지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탐라대 신임 총장 고장권 교수
고장권 제주대 교수(68,기계공학과·사진)는 최근 제주 탐라대 총장으로 선임됐다. 부산수산대를 졸업하고 경상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제주대 총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이사 등을 역임했다.

서진호 서울대 교수(49,식품공학과·사진)는 지난 2일 임기 2년의 한국학술진흥재단 신임 사무총장으로 취임했다. 서울대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공과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석우 경희대 교수(62,사학과·사진)는 최근 열린 대학사연구회 정기총회에서 임기 2년의 제3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경희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경희사학회장, 영국 왕립역사학회 해외 펠로우 등을 역임했다.

박수문 포항공대 교수(62,화학과·사진)는 최근 미국 과학정보연구소(ISI) 재료공학분야 최다 피인용 논문 저자로 선정됐다. 전도성 고분자의 합성·성장 매커니즘 규명 등에 관한 논문은 전세계 과학자들로부터 3천여회 이상 인용되고 있다.

홍재욱 인천대 교수(56,경영학부)는 최근 열린 한국광고학회 정기총회에서 임기 1년의 회장으로 취임했다. 서울대를 졸업하고 미국 휴스턴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