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05 (토)
아카데미
아카데미
  • 교수신문
  • 승인 2003.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대 신임 총장 권영건 교수
권영건 안동대 총장(60·사진)은 지난 5일 제4대 총장으로 재선출됐다. 한양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안동대 행정학과 교수, 한국정치학회 이사, 안동대 사회과학연구소장 등을 역임하고 전국국·공립대총장협의회 부회장을 겸임하고 있다.

한국외국어대 신임 교협회장 변해철 교수
변해철 한국외국어대 교수(49,법학과·사진)는 지난달 20일 열린 정기총회에서 신임 교협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외국어대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 2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젊은 교수로서 학교발전을 위한 새 바람을 일으키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경희대 신임 교협회장 김성수 교수
김성수 경희대 교수(64,국제경영학·사진)는 지난달 18일 열린 정기총회에서 제9대 신임교협회장으로 선출됐다.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경희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봉사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성균관대 신임 비정규교수노조분회장 심세광 교수
심세광 성균관대 비정규직 교수(41,불어불문학전공·사진)는 지난달 25일 신임 비정규교수노조분회장으로 선출됐다.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 10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철학아카데미 강사 등을 겸임하고 있다.

모상만 조선대 교수(40,인터넷소프트웨어공학부·사진)는 최근 마르퀴스 후즈후 세계인명사전의 2003년판에 프로필과 연구성과가 등재됐다. IEEE Transaction on Computer 저널에 논문을 게재하고 연구개발공로상을 수상하는 등의 업적을 인정받았다.

이찬욱 중앙대 교수(47,국어국문학과)는 지난달 7일 열린 우리문학회 정기총회에서 임기 2년의 신임회장으로 선임됐다. 이 교수는 중앙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근후 경상대 교수(61,농업시스템공학과)는 지난달 28일 열린 한국농공학회 정기총회에서 임기 2년의 제24대 한국농공학회장으로 선임됐다. 서울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