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1:45 (토)
벽성대학
벽성대학
  • 교수신문 기자
  • 승인 2003.03.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 영상교육센터 체험코스 안내

“가상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총 1백80여평 규모에 국내 대학 최초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장비와 컨텐츠를 갖춰 놓은 이 곳은 가상현실 ‘체험’과 ‘교육’, ‘개발’이 동시에 이뤄지는 국내 대학 최초의 시설물이다.
이 곳에는 3D 입체화면을 볼 때 머리에 쓰면 가상현실게임이나 공간탐색을 경험할 수 있는 HMD(Head Mounted Display)를 비롯, 실제 무대와 가상공간을 결합해 가상현실 게임이나 가상과 실사가 결합된 영상물의 제작을 수월케 하는 Mandala VR 시스템 등 첨단 장비가 가득하다.
특히 Motion Capture System은 고품위 애니메이션 제작에 꼭 필요한 장비로 사람의 실제 움직임을 그대로 적용, 공간이나 환경의 제약 없이 그대로 구현한다. 신체의 관절 마디마디에 동작인식장치가 부착돼 있어 곧바로 컴퓨터 화면상에 애니메이션의 움직임으로 나타나는 장치다.
마지막으로 이들 작품을 방송 및 디지털로 편집제작하는 VR 방송제작 스튜디오에서는 만들어진 컨텐츠를 영화화해 가상현실기술을 최종 완성, 마무리하면 한편의 작품이 완성된다.
이렇게 제작된 작품은 고해상도 프로젝트와 고휘도 스크린을 통해 VR 영상체험관에서 시연된다.
또, 현실세계에서 체험, 또는 실험하기 어려운 비행기 조종이나 우주 여행, 의료 시술 등 비일상적 환경들을 가상환경에서 겪을 수 있도록 하는 라이딩 시뮬레이터도 갖춰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